국가 별로 랭킹에 든 회사 수를 보면 (영어 표기 알파벳 순)
영국 : 3
캐나다 : 2 (작년엔 하나도 없었는데)
핀란드 : 1 (이건 뭐 어딘지 뻔하죠?)
프랑스 : 9 (그 중 7개가 패션/술/화장품)
독일 : 10 (그 중 5개가 자동차)
이탈리아 : 5 (그 중 4개가 패션. 마지막 하나는 훠라리)
일본 : 7
네덜란드 : 3
한국 : 2 (삼성과 현대)
스페인 : 1
스웨덴 : 2
스위스 : 4
미국 : 나머지. 그러니까 51개.
음..역시 LG나 KIA는 안드로메다군요. 하긴 뭐..뭐든지 세계에서 100등 안에 드는 게 쉬운 건 아니니까요. 랭킹에 오른 현대와 삼성은 각각 72위와 21위로 작년과 랭킹이 똑같습니다. (뭐 현대는 포르셰, 렉서스, 페라리보다 랭킹 높으니 이걸로 위안을)
현대의 브랜드 가치가 $4.85 bn. 우리 돈 대충 5조원. 삼성은 $17.7 bn.우리 돈 대충 19조원쯤 됩니다. 이에 비해 올해도 여전히 1위인 Coca Cola는 $66.7 bn입니다. ㅡ.ㅡㅋ 브랜드 가치만 대충 우리 돈 70조...시가 총액이 $123.4bn인 회사인데 브랜드가치가 저만큼이면 ㅋㅋ 회사 전체 가치의 절반도 넘네요. 삼성도 시가총액이 $41.7이니 대략 40%이군요.
뭐 시장 가치가 BW에서 평가한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만..그냥 말이 그렇다구요. 보니까 랭킹에 게임 회사는 국적을 막론하고 닌텐도 하나네요. 쩝..뭐 언젠가 우리 나라 회사들도 이 랭킹에 많이 많이 들게 되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