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13일 토요일

구글 코리아, TNC 인수

구글 코리아가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TNC (태터앤컴퍼니)는 텍스트 큐브, 이올린 등으로 유명한 블로그 분야의 국내 개발사인데요. 이쪽 분야에선 상당한 지위를 - 적어도 국내에서는 - 가지고 있는 회사기 때문에 별 힘을 못 쓰고 있는 구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뭐, 해외에서도 blogger.com은 큰 인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만..)

내용을 보니 텍스트 큐브나 뭐 그런 "프로그램"보다는 TNC의 "사람"이 탐났던 모양이더라구요. 뭐 인수하는 상대가 - 평판 좋은 - 구글이긴 하지만, TNC보단 훨씬 훠~~~얼씬 더 큰 회사기 때문에 원래 TNC에 있던 직원들 중에도 뭐 몇몇은 단순히 큰 회사가 싫어서 나갈 수도 있겠고. 문화적 차이 때문에 제대로 일이 진척이 안 되고 그럴 수도 있을텐데요. 이번 인수가 과연 구글에게 원했던 결과를 가져다 줄지는 - 구글도 멀쩡한 회사 인수해서 말아 먹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updated : TNC의 현 CEO인 김창원씨가 자신의 영문 블로그에 직접 쓴
 
아..그리고 tistory도 원래 TNC와 다음이 합작해서 만든 거였는데, 다음에서 작년에 지분을 전부 인수한 겁니다.
(뭐 다들 아시겠지만..)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