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신기하게 돈 버는 놈들은 많고 그 중에 많은 놈들이 웹 세상에 존재한다...는 믿음과 함께 웹 세상의 아이디어를 공부하자...는 취지로 보고 있는 Webadware에서 오랫만에 재밌는 걸 발견했습니다. 바로 화장실 검색엔진인 Diaroogle입니다.
구글맵과 연동이 된 서비스인 것 같은데 검색하면 지도와 함께 대충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온답니다. 이 서비스는 뉴욕 시내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데요. 순전히 사람 손에 의존하는 방식입니다. 누군가가 자기가 갔던 화장실을 - 사진과 함께 - 올리고, 점수를 매기고. 다른 사람들도 점수 매기기에 참여하는 식인 듯 합니다.
뭐 어느 동네에 어디 화장실이 좋은지 공부할 일은 없으니 집에서 사용할 일은 없을 거고..휴대폰으로 보면 쓸모 있을 것 같네요. (직접 사이트 가 보면 휴대폰에서 쓰라고 써 있습니다.)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적합한 장소"를 찾는 일은 원문에 나와 있듯이 "Local Knowledge"가 필요한 일 아닙니까?
같이 길을 가던 친구가 갑자기 거사의 조짐을 감지했을 때 휴대폰을 척 열고 틱틱 검색을 해서 음..저 앞 건물 지하1층에 별5개짜리 화장실이 있군. 침착하게나. 2분만 참으면 돼.
멋지지 않나요? (뭐가 멋져..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인류애가 없는 사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