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1일 수요일

Skype와 Jaman의 만남, 메신저 대화에 영화를 넣자.

5월 15일에 TechCrunch에 이스라엘의 poptok에 대한 기사가 나왔었는데요. poptok이란 건 메신저 대화 중에 이모티콘의 개념으로 영화 중의 한 장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Windows에서만 구동되지만 AOL 메신저, MSN 메신저를 지원합니다. poptok 홈페이지에 가셔서 오른쪽에 나오는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과 비슷한 대사를 영화의 한 장면을 따다가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걸 저도 깔아 보려고 했는데요. 다운까지 받았는데..이게..상대방도 깔려 있어야지 보인다고 하네요 -_-ㅋ 그래서 이건 뭐..이러고 포기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Skype와 Jaman이 채팅 도중, 또는 프로필 사진으로 영화 예고편 영상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제휴를 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Jaman은 저도 얼마 전에 TechCrunch에서 무료 영화를 제공한다는 기사를 보고 처음 가 보게 된 곳있데, 영화를 온라인 상에서 보거나, 다운 받아서 보거나 하게 해 주는 곳입니다. 뭐 분위기에 따라 볼만한 영화를 검색해 준다든지 하는 등의 기능은 좋았는데 문제는 큰 배급사에서 나오는 영화는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별로 보고 싶은 것도 없더라구요. ㅡ,.ㅡㅋ


요즘 영화와 채팅의 만남이 유행인지 Lycos, Videophlow 등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런칭하려고 한답니다. 뭐 글쎄요 이런 게 하고 싶을까? 뭐 poptok 홈페이지에 있는 영상처럼 적절한 것을 잘 배치하면 채팅이 더 재밌긴 하겠지만 과연 누가 적절한 걸 찾는 데 그리 시간과 노력을 들일지..왠지 귀찮기만 할 듯 하네요. 처음에야 신기해서 쓰겠지만 오래 쓸만한 서비스는 아닌 듯.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