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1일 수요일

가상 클럽? CJ미디어 "클럽데이"

CJ미디어 (넷마블이 속한 CJ인터넷이 아니라 mnet 등이 속한 CJ미디어입니다.) 에서 "클럽데이"라는 게임을 퍼블리싱 한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클럽에 가서 DJ에게 음악도 신청하고 커플 맺기, 커플 댄스도 하고 맘에 드는 사람끼리는 화상 통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하. 게임이라기 보다는 세컨드라이프 처럼 그냥  3D 커뮤니티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시다시피 그래픽은 흉측합니다만 컨셉은 아이디어는 좋은 것 같네요. 특히나 돈벌이 될만한 컨텐츠도 많이 찾을 수 있을 것 같구요. 뭐 아바타 옷부터 해서 DJ에게 음악을 신청하는 것도 그렇고, 커뮤니티 쪽을 강화해서 리니지2의 혈맹 아지트 같은 것이나 아지트 안에 꾸미기 아이템을 돈 받고 팔아도 될 것 같고.

하지만..이걸 누가 할지가 좀 걱정이네요. 결국은 클럽 못 가는 날(또는 못 가는 사람) 대리만족으로 이걸 하라는 건데...화상 채팅을 자신감 있게 할 사람이 왜 이걸 할까..스럽기도 하고..그냥 뭐 예전의 하두리같은 화상 채팅을 하고 말지..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각각의 컨텐츠를 어떻게 잘 조합해서 시너지 효과를 내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이미 있는 컨텐츠를 짬뽕한 스타일이니까요.

근데 뭐..이전에 온라인 커뮤니티나 게임 쪽으로 크게 경험이 있는 회사도 아니고..별 믿음은 안 가는군요.

어쨋든 22일부터 클베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공식 홈피는 여기.
(재밌는 건 검색엔진에 검색해도 안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