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13일 화요일

좋은 마케터들이 알고 있는 사실 - by Seth Godin -

얼마 전에 Seth Godin의 블로그를 우연히 발견해서 rss를 구독하고 있는데, 몇 년 전에 책에 썼던 리스트에 몇 가지 더 추가해서 "What Every Good Marketer Knows:"라는 리스트를 올렸네요. 몇 가지 옮겨 봅니다.



- 약속을 하고 그 약속을 지키는 것은 브랜드를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 마케팅은 제품이 만들어지기 전에 시작된다.
- 당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시장에서는 당신의 제품에 대한 대화가 오간다. 좋은 마케팅은 좋은 얘기가 오가게 하는 것이다.
- 사람들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산다.
- B2B 마케팅은 자신이 산 물건에 대해 돈을 내 줄 회사를 갖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B2C 마케팅이다.
- 모든 사람을 위한 제품은, 아무에게도 쓸모가 없다.
- 좋은 마케터는 측정한다.
- 한 명의 실망한 고객은, 열 명의 감동한 고객과 같은 가치를 가진다.
- 역사상 어느 때보다도 부자가 많으며, 이 사람들은 다른이들과 다르게 취급받고 싶어 한다.
- 고객을 직접 관리하는 조직은 미래를 위한 좋은 자산을 갖고 있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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