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가디언 게임 블로그를 보다 신기한 걸 발견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도 써 있듯이 "An RTS game unlike any other"입니다.
보통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RTS : Real Time Strategy simulation game)이라면..미칠듯한 손놀림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프로게이머들을 보면 왜 APM이라고 1분동안 마우스 클릭 또는 키보드 누르는 것을 몇 번 했는지 측정하는 게 있는데 이게 보통 뭐 한참 전투할 때는 500 막 이랬던 기억도 있구요. 말 그대로 미칠듯한 손놀림이죠 -_- 1초에 거의 10번을 누르는 셈이니..저도 손이 그닥 빠른 편이 아니라서 RTS를 그리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 물론 고수가 되기 위해 미칠듯한 손놀림을 연마하고 싶지도 않았구요.
하지만 이번에 손이 아니라 입으로 명령을 내리는 RTS가 나온다고 합니다. ubi에서 개발한 Tom Clancy's EndWar입니다. XBOX 360과 PS3로 출시가 된 모양인데, 헤드셋에다가 말을 하면 유닛들이 행동을 한다고 하네요. 가디언 게임 블로그 원문에 보면 1시간 동안 했는데 딱 한 번 빼고는 모두 제대로 인식해서 행동을 하더랍니다. 호오..재밌겠는데요. 물론 주변에서 하는 걸 보면 아름답지 않겠지만..
아래 동영상을 한 번 보시길..정말 말로 합니다. 1분 30초쯤부터 실제 플레이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완전 이거군요..
"게임을 말로 하냐?"
"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