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일 수요일

MS, wikipedia 내용 검색 서비스 Powerset 인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kipedia의 내용 중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 주는 자연어 검색 서비스인 Powerset인수한다합니다. Powerset은 이전에도 어디선가 보고 한 번 써 봤던 서비스인데요, 우연이긴 하지만 단 한 방에 제가 원했던 결과를 정확히 찾아 내 줘서 기절하게 만든 훌륭한 아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FA97을 AC Milan으로 많이 플레이 했었는데 그 당시에 George Weah랑 투 톱으로 자주 쓰던 공격수 이름이 생각이 안나서1997년에 AC Milan에 누가 있었는지를 Powerset에 물어봤습니다. 검색란에다가
"who was in AC Milan in 1997"

이렇게 되도 않는 영어로 물어봤는데 왠걸, 한 방에 제가 원했던 대답을 보여주는 게 아닙니까. 그것도 첫 검색 결과로 Marco Simone가 뜬 걸 보고 소름이 쫙 돋더라구요. (물론 그 밑에 뜬 것들은 다 질문의 요지에서 벗어난 결과들이었지만...)


이번 인수의 결과로 Powerset 엔지니어들은 Live Search쪽에 합류하게 되고 MS는 검색 기술 자체를 비교적 싼 값에 향상시킬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저도 많이 안 써 봐서 (물론 한 번 써 본 결과는 매우 좋았지만) 딱히 뭐라 말할 수는 없지만 Powerset의 "User Experience"가 매우 훌륭하다고 하네요.

Live Search에 많은 발전이 있기를.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