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31일 목요일

BlizzCon, DirecTV를 통해 Pay-perview 방송

California의 Aneheim에서 10월 10~11일 이틀간 열리는 이번 블리즈컨은 위성 방송사인 DirecTV를 통해 Pay-per-view방식으로 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DirecTV는 미국과 주변 국가를 대상으로 우리 나라의 Sky Life와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방송사인데요, 2007년말 현재 1683만 가구에서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블리즈컨에서는 기존에 공개되었던 스타크래프트2, 디아블로3, 그리고 WoW 확장팩인 리치킹의 분노에 대한 추가 정보 공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틀 동안의 행사를 각각 8시간씩 총 16시간 분량의 HD 영상으로 만들어서 DirecTV를 통해 방송한다고 합니다.


한 게임사에서 그것도 게임이라고 꼴랑 세 개 갖고 행사를 하는데 사람들이 $100의 입장료를 기꺼이 내고 구름처럼 몰리고, TV를 통해 방송(그것도 유료로)을 할 수 있다는 게 참...블리자드 대단해요.

개인적으론 NC도 리니지와 길드워, 씨티 오브 히어로라는 (물론 리니지 빼곤 국내에선 죽을 쒔지만) 훌륭한 프렌차이즈를 갖고 있는데도 어째서 "왜 우린 캐주얼 게임이 없을까"라는 고민에 빠지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리니지2는 일본에서도 반응이 좋던데 차라리 블리자드처럼 소수 정예의 프렌차이즈로 밀고 나가는 전략을 썼으면 지금처럼 죽도 밥도 아닌 상황은 안 됐을 것 같은데요. 참 plaync에 접속해 볼 때마다 한숨만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