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0일 화요일

3G iPhone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hone이 처음 세상에 선 보인지 약 1년이 지난 어제, San Francisco에서 열린 WDC에서 3G iPhone이 드디어 공개 됐습니다. 이곳 저곳에서 관련 글이 속속 올라 오고 있네요. (너무 많아..)

우선 3G iPhone은 8GB 버전은 $199, 16GB버전은 $299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년에 나온 2G iPhone이 $599에 판매 됐던 것에 비하면 가격은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7월 11일부터 22개국에 판매를 시작하고, 궁극적으로는 70개국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싸진 가격 외에 2G iPhone과의 차이점이라면

1. 우선 3G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빠릅니다. Steve Jobs 말로는 Nokia나 Palm의 모델보다 웹 페이지를 36%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GPS 기능이 달려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곳 주변의 정보를 알려 주는 서비스나 주소록에서 위치를 따다가 지도에 표시해 주는 등 여러 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3. 원래 있던 .Mac Service를 업그레이드 한 MobileMe(Microsoft의 LiveMesh에 대적할)라는 서비스를 통해 PC 또는 Mac과 주소록, 이메일 등을 Sync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연락처 관리 툴에 구글 맵이 연동 되고,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진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iDisk라는 서비스를 통해 컴퓨터와 iPhone에서 함께 쓸 수 있는e데요. MobileMe는 이런 모든 작업을 위한 20GB의 공간을(1년에 $99) 제공한다고 합니다. (결국 다 돈 내라는 얘기..)



그리고 애플은 이미 iPhone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SDK공개했고, 이후로 다양한 회사들이 (Mac에서만 돌아가는)이 툴을 이용해 게임 / 오피스 프로그램을 비롯해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런 어플리케이션들은 iTunes를 통해 판매가 될텐데 - 매출의 30%는 Apple에서 먹고 70%는 개발사가 먹습니다. - 이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더 많은 기능들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겠죠.

우리 나라엔 들어 올지..-_-ㅋ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