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6일 목요일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CBT

요새 뭐 CBT 신청만 하면 다 당첨이 되는데, 몬스터 헌터는 무슨 퀴즈를 푸는 거라서.. 인터넷을 열심히 뒤져 퀴즈를 풀고 선착순 내에 들어 베타 테스터가 되었습니다. (웃긴 건 그 퀴즈를 푼 뒤 나오는 페이지의 url만 알면 퀴즈를 안맞춰도 되는 희안한 시스템이라 주소 복사해서 회사 내에 공유했더니 꽤 여럿이 테스터가 된 듯 하더군요.)

뭐 일하는 중이라 많이는 못하고 잠시 실행해서 퀘스트 하나만 해 봤는데 일단 조작 방법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려 키패드와 WASD 거기다 마우스까지 써야하는 말도 안 되는 조작!!

난 손이 두 갠데 뭐 어쩌라는!!

이건 뭐 오징어나 하라는 게임인가!! 하고 접속을 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라이언트가 이다지나 촌스럽습니다. 한글 폰트는 거의 윈도우즈 95 시절의 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그런 폰트입니다. 서버①이라는 글씨는 애처롭기까지 합니다. 뭐 이건 CBT이고 일본어 윈도우즈 버전을 가져와서 간단히 수정만 한 거라 그렇다 치고..

게임은 그냥 할만 하더군요. 제가 콘솔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하나도 안 해봐서 좀 익숙치 않아서 그렇지 일단 다시 접속해 보고 싶은 정도의 퀄리티는 되는 듯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조작은 필요 없더군요-_-ㅋ 키보드로 모두 조작 가능하고 마우스는 보조적으로 쓸템 쓰고 말램 마는 거라 손이 두 개인 사람도 이동하고 전투하는 데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다만 키패드는 오른손이고 WASD는 왼손인데 오른손으로 이동하며 왼손으로 공격을 하니 좀 어색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취소하는 버튼이 백스페이스라서 이게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이왕이면 키패드 근처 버튼으로 좀 하지..

뭐 첫 인상은 이 정돕니다. 더 해 봐야 알겠지만 집엔 노트북 밖에 없어서 키패드면 ㅎㄷㄷ인데..이거 하자고 키패드를 따로 살 수도 없고..좀 고민되네요-_-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