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4일 금요일

Apple, 매출액 기준으로 봤을 때 2008년 3위의 핸드폰 제조사

Apple의 분기 conference call에서 이미 목표로 잡았던 100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Apple이 iPhone 3G와 Apple TV로 발생시킨 매출이 $11.7bn (아마 환율이 이젠 1,400원이 됐지만 대충 $1=\1,000으로 계산했을 때 우리 돈 11조 7천억 원), 그리고 순이익이 $2.4bn (우리 돈 2조 4천 억원) 이라고 하네요. Apple TV라는 게 그리 많이 팔리는 물건은 아니기 때문에 이 액수의 대부분은 iPhone 3G 한 제품으로 발생한 거라고 가정해도 될 듯 하답니다.

이로써 Apple은 자기네가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매출액을 발생시킨 핸드폰 제조사라고 했답니다. 1위와 2위? 당연히 물어볼 것도 없이 Nokia랑 SAMSUNG이죠 뭐. 얼마 전에 LG 전자의 1년 핸드폰 대수가..수 천만대 단위라는 자료를 본 것 같은데..잘못 본 게 아니면 LG전자의 핸드폰 한 대당 매출이 끔찍히 낮다. 말하자면 싸구려 폰이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봐야겠군요

댓글 3개:

IT,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글로벌 칼럼 :

trackback from: 미국의 맥북 시장 점유율 (2008년 10월 애플 스페셜 이벤트) - 세계 시장 분석을 제대로 해보자!
기업에서 발표한 자료라고 이 자료가 근거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냥 그렇게 생각하면 될 일이고, 그런 생산적이지도 못한 댓글은 사양합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2008년 10월 14일(미국 시간)에 진행된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 키노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맥북(매킨토시 노트북의 모델명)을 발표했습니다. 발췌 Apple - October 2008 Special Event의 키노트 동영상에서 일반 화질 영상, HD 고화질 영상(이 비디..

IT,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글로벌 칼럼 :

trackback from: 국내 MP3P 제품이 언제 세계적으로 잘 팔렸단 말인가? (2004년 이후로 MP3P를 제대로 팔아본 적 조차 없었다!)
이전 글 미국의 맥북 시장 점유율 (2008년 10월 애플 스페셜 이벤트) - 세계 시장 분석을 제대로 해보자!를 읽어봤다면 알겠지만 중학생 또는 고등학생도 아닌데 왜 그렇게 자세히 설명을 하느냐고 생각을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글을 읽어본다면 왜 그런지 충분히 이해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기업에서 얼마나 부풀려서 시장 점유율을 신문사에다가 넘기는 것인지 약간은 느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표현이 거친 것에 너무 마음을 두지..

IT,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글로벌 칼럼 :

trackback from: '[한겨레] 삼성·엘지, 미국 휴대폰 시장 장악' 라는 기사에 대해 (전세계 휴대폰 시장 분석 자료 포함)
이상하게 국내의 신문사들은 휴대폰 시장을 얘기하면 노키아 얘기는 아예 제쳐두고 한다. 노키아를 제쳐 두지 않고서는 1위라니, 2위라는 말을 쓰기에 양심이 찔리기 때문일 것이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전세계 휴대폰 판매 점유율 시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출처 : http://www.mobileisgood.com/statistics.php Handset market share for 1st quarter, 2008 Brand Units Sol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