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18일 목요일

마케팅 다시 생각하기 (HBR 2010년 1월호 중)

앞서 올렸던 소비자 자본주의 글과 마찬가지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1월호의 글입니다. 읽고 정리해 올립니다. (혹시나 저작권에 문제가 되면 알려 주세요. 비공개로 바꾸고 혼자 보겠습니다.)

내용은 앞서 올린 소비자 자본주의(상편, 하편)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글은 시장 환경이 소비자 자본주의로 변화하는 시점에서 마케팅 조직을, 그리고 회사를 이렇게 변화시켜라! 라는 행동지침이라고 볼 수 있으니 앞 글과 같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hbr.org 가시면 원문 PDF 파일을 $6.50에 사실 수 있습니다. 제가 영어를 잘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 글을 읽어 보시고 맘에 드시면 원문을 사서 읽으실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펼쳐두기..


댓글 2개:

luneneuf's me2DAY :

trackback from: EsBee의 생각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마케팅 조직의 역할과 기능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글입니다. 읽고 간략히 한국어로 요약해 뒀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읽어 보세요. 전 영어를 잘 못하니 글이 맘에 드시면 원문을 사서 읽으시길 强勸.

익명 :

좋은 글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ig Think님 덕분에 생각해 볼 만한 글을 읽게 되었네요. 읽고서 CLV를 어떻게 측정하는 지 궁금해졌습니다. 혹시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