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18일 목요일

NC Austin, 앞으로 더 확장될 것

얼마 전에 NC soft가 ArenaNet, NC Austin, NC Europe 등 "서양"에 있는 회사를 NC West라는 이름으로 묶어 Seattle에 사무실을 둘 계획이라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에서의 사업 상황이 좋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규모를 축소하려는 게 아니냐는 관측과 반대로, NC Austin은 새 개발 프로젝트가 생김에 따라 규모가 확장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결국 NC West라는 Seattle 사무실에선 헤드쿼터 역할만 하고 원래 있던 곳은 그냥 원래 하던 일을 하는 분위기인 듯 합니다. NC Austin에 있던 타뷸라라사 개발, QA, 고객 센터도 그대로 유지한다고 하고 말이죠. 하긴 뭐 타뷸라라사는 - 정확한 수치는 발표를 안 해서 모르겠지만 - 별로 안 좋은 상황이라 하더라도 길드워 시리즈는 확장팩 나올 때마다 꽤 팔리는 거 같고. 씨티 오브 히어로도 대충 본전 이상 하는 것 같고. 이것 저것 새 MMORPG도 개발하고 있는 것 같고. 굳이 규모를 줄일 필요까진 없을 것 같습니다.


세계1위의 MMORPG가 WoW인 건 사람들이 다들 알고, 그래서 Blizzard가 짱이라고 하지만 인터뷰에도 나온 것처럼 세계2위, 3위는 리니지2랑 리니지1이거든요. 수천억의 현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는 캐시 카우가 있으니 정말 어려운 상황이 아니면 NC가 개발 스튜디오 규모를 줄이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