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4일 월요일

T3, San Francisco 스튜디오에서 Hellgate : London과 Mythos 개발 재개?

Blizzard에서 개발 담당 부사장을 맡으며 워크래프트 1~3, 디아블로 1~2, 스타크래프트에 이르기까지 WoW를 제외한 모든 게임의 개발을 총괄한  전설적인 개발자였던 빌 로퍼. 2003년 그가 오랜 기간 몸담았던 회사를 떠나 설립한 게임 개발사인 Flagship Studio가 7월 13일 모든 직원을 해고하고 폐쇄했는데요. 이에 따라 이 회사에서 개발해 현재 서비스 중인 Hellgate : London과 개발 중이었던 Mythos는 이제 어떻게 되는 것인지 알 수 없는 상황이 돼 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지적재산권을 소유하고 있는 한빛소프트의 모회사인 T3 엔터테인먼트가 미국 San Francisco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Hellgate : London과 Mythos의 개발을 계속 하게 될 것이라는 추측성 기사가 떴습니다. 이 기사의 근거는 T3 측에서 Gamasutra와 DICE.com 등의 매체에 요런 내용을 게재했다는 것입니다.
1. San Francisco에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할 것이고
2. Hellgate : London과 Mythos를 포함한 새로운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어서
3. 함께 일할 개발자를 구한다

사실상 모든 지적 재산권을 갖고 있는 것은 한빛소프트이기 때문에(Mythos는 지적재산권을 전부 갖고 있고 Hellgate : London은 아시아 이외 지역의 판권 확보를 위해 협상 중) 향후 개발 작업은 순조롭게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문제는 더 이상 빌 로퍼와 친구들이 개발하지 않는다는 사실이겠죠.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