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7일 화요일

직원용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만들 때 참고할 만한 자료들

회사에서 직원들이 소셜 미디어 계정을 직접 만들어서 운영하는 것도 좋지만, 더 좋은 건 직원들이 소셜 미디어에 많이 참여해서 회사에 대한 얘기를 여러 시각에서 하도록 만드는 겁니다. 그런데 직원들을 무턱대고 소셜 미디어에 밀어 넣는 것 보단 어느 정도 권장 사항, 금지 사항을 만들어 두는 게 좋겠죠.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직원용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는데, 오늘은 이렇게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을 만들 때 참고할 만한 사례, 자료들을 모아 봤습니다.

1.     Intel 소셜미디어 가이던스 http://bit.ly/brpNet

2.     김주하 앵커의 트위터와 워싱턴 포스트의 내부 지침 http://bit.ly/b14vYN

3.     Coca-Cola 소셜미디어 가이던스 (짧은 영문) http://bit.ly/dqYhcg

4.     IBM 소셜 컴퓨팅 가이드라인 (긴 영문, 중간에 Executive Summary만 보심 될 듯) http://bit.ly/afO4Ha

5.     로이터 통신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긴 영문) http://bit.ly/cd1gD3

6.     Yahoo! 블로그 가이드라인 (긴 영문) http://bit.ly/cqp0d8

7.     Kodak 소셜 미디어 팁 (긴 영문) http://bit.ly/9AMxuO

Ä  소셜 미디어 자체에 대한 소개도 있어서 개인적으론 제일 맘에 듭니다.

8.     소셜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접근법과 실행 원칙  http://bit.ly/97haYB

9.     Oracle 소셜 미디어 참여 정책 (긴 영문)   http://bit.ly/bMnvRD

댓글 1개:

luneneuf's me2DAY :

trackback from: EsBee의 생각
직원용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만들 때 참고할 만한 자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