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7일 화요일

Kodak의 Chief Blogger가 말하는 10가지 소셜미디어 사용 팁

소셜 미디어 가이던스 만드는 것 때문에 이것 저것 자료를 뒤지다가 Kodak의 사내 직원용 소셜미디어 팁 pdf 파일을 찾았습니다. Kodak의 Chief Blogger가 만든 이 자료에 실린 10가지 팁을 옮겨 봅니다.

1. 먼저 소셜미디어를 공부해라.
업무에 소셜미디어를 도입하려면 먼저 소셜미디어에 참여를 해 봐야 한다. 개인 Twitter, Facebook 계정을 만들어서 시험삼아 운영해 보고,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도 읽어 봐라. 먼저 소셜미디어의 문화, 톤, 좋은 사례를 몸으로 느끼고 배워야 한다.

2. 항상 투명해야 한다.
소셜미디어에서 얘기할 때는 당신이 누구고, 어느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지 밝혀라. 경쟁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달거나 우리 회사에 대해 좋은 얘기를 쓰게 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고용하지 마라. 항상 진실되게 이야기 해라.

3. 장사꾼이 아닌 사람이 돼라.
사람들은 마케팅 목적으로 하는 말은 바로 꿰뚫어 본다. 당신이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그 열정이 당신의 인격을 통해 드러나도록 해라. 회사의 나팔수가 아닌, 한 명의 인격으로서 당신을 보여 줘라.

4. 글은 자주 써라.
다른 업무도 많겠지만 그래도 블로그에 글을 한 번 올리고 2주일 동안 방치해 둔다거나 해서는 안 된다. 사람들이 당신의 트위터나 블로그에 방문했는데 이전에 봤던 글 밖에 없다면 다시는 방문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

5. 가치를 더해라.
팁, 트릭, 인사이트를 공유해라. 사람들의 시간은 소중하고,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신의 글을 읽는 데 투자한 시간만큼 값진 정보를 얻고 싶어 한다. 당신의 말에 귀기울인 시간이 아깝지 않게 하라.

6. 응답해라.
질문에 대답하고 몇 마디라도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해라. 항상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되도록 노력하라.

7.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들어라.
누군가 제안이나 피드백을 해 준다면 고맙게 여겨라. 이 제안과 피드백이 당신의 업무를 개선시켜 줄 것이다.

8. 실수로부터 배워라.
잘못을 인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잘못된 점을 빠르게 고쳐라.

9. 외부로의 연결 고리를 만들어라.
다른 사람의 블로그나 비디오, 뉴스에 링크를 걸어라.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이 맘에 든다면 리트윗 해라.

10. 즐겨라.
당신이 하는 일을 재미없어 한다면 보는 사람들도 금방 눈치챌 것이고 당신과 커뮤니케이션하는 것도 꺼리게 될 것이다.

댓글 1개:

luneneuf's me2DAY :

trackback from: EsBee의 생각
Kodak의 Chief Blogger가 말하는 10가지 소셜미디어 사용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