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12일 금요일

소비자 자본주의의 시대 - 下 (HBR 2010년 1월호 중)

이 글은 上편을 먼저 읽으셔야 연결이 됩니다. 이 글은 Harvard Business Review 2010년 1월호 (정확히는1, 2월 합본호)에 실린 논문 The Age of Customer Capitalism을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원문을 읽고 싶으시면 hbr.org에 가셔서 6.5달러에 PDF 파일 버전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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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게 줄이려고 해도 글은 계속 길어지네요.

여러 모로 공감이 많이 되는 글이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볼드체로 표시한 부분. 주가라는 건 너무 많은 지표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걸 갖고 의사결정하긴 힘들지만, 이번 결정이 소비자를 만족시킬지 말지는 비교적 쉽게 파악할 수 있죠.

회사에서 의사결정 시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지표 / 목적이 없거나, 있다 하더라도 이번 결정이 그 지표 / 목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을 때 의사결정은 느려지고 또 잘못된 결정을 내리기도 쉬운 것 같습니다. 고객만족, 아니면 이게 아니더라도 좀 더 회사 안의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것으로 최우선 목표를 잡아 보는 게 어떨까요?

댓글 1개:

luneneuf's me2DAY :

trackback from: EsBee의 생각
그저께 상편 올렸던 Harvard Business Review 논문 The Age of Customer Capitalism 하편 정리해서 업로드 완료. 영어 원문을 한국어로 정리하는 건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