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번 주부터 팀 옮기고 일이 많아지고.. 너무 바빠서 RSS도 잘 못보고 블로그에 글도 못 올렸는데요 - 오늘도 여전히 바쁘긴 합니다만 억지로 시간 쪼개서 몇 개 썼습니다 ㅎㅎ - 11월 3일 뉴스 중에 Bill Roper가 Cryptic Studio에 취직했다는 뉴스가 있었네요.
Bill Roper라면 뭐 우리 나라 사람들은 다들 아는 유명인이죠. Blizzard에 오랜 기간 몸 담으면서 Warcraft, Diablo, Starcraft 라는 최고의 게임을 만든 프로듀서로, Blizzard에서 독립해 Flagship studio를 차려서 Hell gate : London이란 게임을 만들었다 시원하게 망하고 얼마 전 회사 문닫은 바로 그 사람입니다.
근데 그 사람이 Cryptic Studio에 취직을 했다니. Cryptic Studio는 평가는 좋았지만 국내 정서와는 맞지 않아 한국에선 완전 망한, 하지만 미국에선 생명을 이어가고 있는 City of Hero (이하 COH)를 만든 곳입니다. 2007년에 NC Soft가 지분을 모두 인수해 100% 자회사로 만든 곳있데요, 요즘은 Champions Online이라는 COH와 비슷한 MMORPG를 만들고 있습니다. (대체 왜 COH랑 이렇게 비슷한 게임을 만들어서 서로 잡아 먹게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유명한 TV 시리즈인 Star Trek을 소재로 한 MMORPG도 만들고 있죠.
Champions Online은 2K Games 에서 퍼블리싱한다는데, Bill Roper도 바로 이 게임의 제작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최고의 영광을 누리다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졌던 Bill Roper, 이번 기회에 명예회복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아. 그러고보니 형식이야 어떻든 NC Soft는 리차드 개리엇과 빌 로퍼라는, 예전 같으면 우리 나라 게임사에서 데려올 생각은 꿈에서조차 해볼 수 없었던 거물들과 일을 해 보는군요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