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re You Measuring What's Important? http://bit.ly/9duAYB
Ø 소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조차도 성과 측정은 예전 TV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식으로 한다.
Ø 몇 명이
방문하고, 몇 명이 보고, 이런 것을 측정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의미가 없다.
Ø 중요한 것은
i.
우리 브랜드의 지지자가 된 고객의 수
ii.
소셜 미디어에서의 브랜드에 대한 평판
iii.
달린 댓글들의 감정 상태
iv.
전화로 유입될 것을 얼마나 많이 온라인으로 유입시켰나
Ø 물론 이런
것들을 측정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고 측정하기 쉬운 중요하지 않은 것들을 측정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2. On Twitter, Followers Don't Equal Influence http://bit.ly/9ra6mR
Ø Follower가 많은 트위터 유저가 꼭 영향력이 높은 것은 아니다.
Ø Follower 수는 ReTweet 수나 멘션 수와 비례 관계에 있지
않다.
3. What is Twitter, a Social Network or a News Media? http://bit.ly/dxnF7b
Ø 트위터에서
서로 follow 하는 것은 22.1%에 불과하다. (flickr의 68%, 싸이월드 방명록의 77%에 비해 매우 낮음)
Ø Tweet의 54.3%가 당시의 헤드라인 뉴스에 대한 언급이다.
Ø Follower 랭킹 top 10에는 언론 트위터가 하나 뿐이지만, 가장 RT 많이 되는 트위터 랭킁
top 10에는 7개 존재.
Ø 전체 RT의 35%가 원본 tweet이
등록된지 10분 내에 이루어지고, 55%가 1시간 이내에 이루어진다.
Ø 결론적으로
트위터는 소셜 네트워크보다는 뉴스 미디어로서의 성향이 강하다.
4. 기타
뉴스
Ø 공무원 트위터
활용 열풍 http://bit.ly/d30Bn1
Ø 기업은행, 트위터 이어 블로그 오픈 http://bit.ly/bb5KM5
댓글 1개:
trackback from: EsBee의 생각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정리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관련 뉴스 / 블로그 글들 정리한 것. 1번, 2번.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