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3일 목요일

5월 11일 소셜미디어 관련 뉴스 / 블로그

시간이 없어 업무 상 정리하고 있는 것들을 옮기는 것으로 5월의 첫 포스팅을 ㅠㅠ

 

1.     Are You Measuring What's Important? http://bit.ly/9duAYB

Ø  소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조차도 성과 측정은 예전 TV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식으로 한다.

Ø  몇 명이 방문하고, 몇 명이 보고, 이런 것을 측정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의미가 없다.

Ø  중요한 것은

                i.        우리 브랜드의 지지자가 된 고객의 수

              ii.        소셜 미디어에서의 브랜드에 대한 평판

              iii.        달린 댓글들의 감정 상태

              iv.        전화로 유입될 것을 얼마나 많이 온라인으로 유입시켰나

Ø  물론 이런 것들을 측정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고 측정하기 쉬운 중요하지 않은 것들을 측정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2.     On Twitter, Followers Don't Equal Influence http://bit.ly/9ra6mR

Ø  Follower가 많은 트위터 유저가 꼭 영향력이 높은 것은 아니다.

Ø  Follower 수는 ReTweet 수나 멘션 수와 비례 관계에 있지 않다.

3.     What is Twitter, a Social Network or a News Media? http://bit.ly/dxnF7b

Ø  트위터에서 서로 follow 하는 것은 22.1%에 불과하다. (flickr 68%, 싸이월드 방명록의 77%에 비해 매우 낮음)

Ø  Tweet 54.3%가 당시의 헤드라인 뉴스에 대한 언급이다.

Ø  Follower 랭킹 top 10에는 언론 트위터가 하나 뿐이지만, 가장 RT 많이 되는 트위터 랭킁 top 10에는 7개 존재.

Ø  전체 RT 35%가 원본 tweet이 등록된지 10분 내에 이루어지고, 55% 1시간 이내에 이루어진다.

Ø  결론적으로 트위터는 소셜 네트워크보다는 뉴스 미디어로서의 성향이 강하다.

4.     기타 뉴스

Ø  공무원 트위터 활용 열풍 http://bit.ly/d30Bn1

Ø  기업은행, 트위터 이어 블로그 오픈 http://bit.ly/bb5KM5

댓글 1개:

luneneuf's me2DAY :

trackback from: EsBee의 생각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정리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관련 뉴스 / 블로그 글들 정리한 것. 1번, 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