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4일 수요일

불경기가 가져온 휴가. 고유가가 가져온 단축 근무.

요즘 미친 듯이 일이 많습니다 ㅎㅎ. 오늘은 잠시 짬이 나서 오랫만에 RSS 리더를 켜고 뉴스를 보다 보니 정말 불경기는 불경기입니다. 온통 기사가 -_- 정리해고..적자...매출 감소...이런 내용이군요.

Businessweek의 블로그 중 하나인 Management IQ에서 눈에 띄는 걸 발견했는데. 첫번째는 Are You Working Today?라는 글인데 요즘 일 안하는 회사가 미국에는 많은가 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라서가 아니라, 비용 절감을 위해 짧게는 5일. 길게는 2주 정도 무급 휴가를 쓰게 하는 회사가 많다고 하네요. Dell도 5일간 무급휴가..말하자면 휴업을 한다고 하고. Chrysler도 2주일 간 공장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여기는 유급인지 무급인지 안 나와 있습니다.)

또 하나는 Thinking About the Four Day Work라는 글인데, 요새 하도 유가가 높으니까 주 4일만 근무한다거나, 주5일 하는 대신에 엄청 시간을 딱 맞춰서 정시에 문을 닫는 공장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근데 문제는 이건 제조업의 얘기고..요즘은 대부분이 서비스업인데. 이건 내가 몇 시간을 일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항상 고객이 필요할 때 응답을 해주냐..로 회사가 버는 돈이 좌우되니;;


아..암튼 불경기는 불경기인가 봅니다. 연말인데 별로 돌아 다녀도 축 쳐진 분위기고. 길에 다니는 사람들 표정도 안 좋고..쯧..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