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2일 월요일

구글 크롬 RSS 구독 익스텐션에 한RSS 구독 기능 넣기

Firefox(이하 파폭)를 쓰다가 Chrome(이하 크롬)을 쓰게 된 이후로 불편해 진 게 뭐가 있을까..생각해 보니 RSS 구독이더군요. 파폭에선 따로 익스텐션 설치하지 않아도 url 옆에 버튼이 떠서 한RSS로 구독하기가 쉬웠는데 크롬에선 그 기능을 안 쓰고 있었습니다.

RSS 구독하는 거야 전세계 너무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기능이고 하니, 이건 뭐 보나마나 익스텐션 검색하면 뜨겠지. 하는 생각으로 검색을 해 봤습니다. 검색을 하시려면 크롬 키시고, Google 크롬 확장기능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친절하게 스샷까지 첨부하자면 이런 그림이 뜰 겁니다.


맨 위에 검색 창에 "RSS"라고 쳐 보니 아니나 다를까 엄청나게 많은 RSS 구독 익스텐션이 있더군요. 뭐 이왕이면 구글에서 만든 게 좋겠다 싶어서 맨 위에 있는 by Google이란 딱지가 붙은 아이를 설치했습니다.



깔고 나니 RSS가 있는 페이지에선 RSS버튼이 뜹니다. 예시로 제 미투데이에 가 보면 주소창 오른쪽에 RSS버튼 보이시죠?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쳐 놓은 바로 거기입니다.



미투데이는 여러 가지로 형태로 구독할 수 있는데 그냥 아무거나 눌러 봅니다.  그럼 이렇게 어느 RSS리더기로 구독할 건지 묻는 화면이 나올 거에요. 한RSS는 없으니 Add를 눌러 줍니다.



누르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뜰 텐데, 원하는 이름 적어 주시고, 주소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주소는 이렇게 적어 주세요  http://www.hanrss.com/add_sub.qst?url=%s  



그리고 Save하시면 이렇게 리스트 맨 위에 한RSS가 추가될 겁니다. RSS구독 버튼을 누르면 매번 이 화면이 뜨는데요, 귀찮으시면 밑에 체크박스에 체크해 주세요. 그럼 물어보지 않고 바로 한 RSS로 연결이 됩니다.


저도 한RSS 사이트 가서 이곳 저곳 뒤지다가 구독버튼 만드는 메뉴를 보고 거기서 url만 변경해서 만들었는데 잘 되네요 :)

댓글 1개:

luneneuf's me2DAY :

trackback from: EsBee의 생각
심심해서 만들어 본 구글 크롬 RSS 구독 익스텐션에 한RSS 추가하기. 실험해 보니 잘 되네요. 이제 정말 파폭 쓸 때랑 비교해서 불편한 게 하나도 없습니다. ㅋㅋ